롤 4월 신챔프 The Charmer 자야의 인게임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롤 신챔프 자야 The Charmer는 4월 5일 7.7 패치 이후 등장할 것으로 보여지며 업데이트는 4월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7시간 동안 진행되며 신챔프 외에도 전설급 스킨 신의 권 리신, 행성 파괴자 다리우스 등이 출시됩니다.
자야는 다른 챔피언들과는 달리 유달리 이 챔피언에 대해서는 루머 및 떡밥이 많았는데요 이유는 아래 티저 이미지 때문입니다.
처음 위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을 때 많을 사람들이 하피 또는 피닉스를 유추하였는데요 그러다가 어쩌면 이번 챔피언은 하나가 아닌 둘일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유는 날개부분과 다리 부분이 좌우 대칭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다양한 떡밥이 나오면서 여러 가지 루머들이 생성되었습니다.
각각 왼쪽모습과 오른쪽 모습을 좌우 대칭 시킨 모습인데 왼쪽과 오른쪽이 전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하나의 챔피언이 아닌 두 개의 챔피언으로 이루어졌음을 유추한 의견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실제 이미지와 영상이 공개되면서 궁금증이 해소되었는데요 아래는 신챔프 자야 The Charmere의 인게임 영상입니다. 각종 스킬과 실제 게임에서의 모습이 담겨져있습니다.
우선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두 챔피언이 동시에 등장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티저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남성과 여성(혹은 수컷과 암컷) 중 남성 챔피언만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The Charmer라는 이름 처럼 궁극기는 상대방을 공격 불능으로 만드는 매혹 스킬입니다. 독특한 점은 빠른 속도로 움직이며 주변에 있는 모든 챔피언들을 매혹하는 것인데요, 이는 한 타 때 광역 스킬로 활용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스킬 설명
패시브
Fey Feathers (특이한 날개)
영상으로 유추해보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챔피언에게 쉴드가 부여되는 스킬로 보여집니다. 패시브가 발동되기 전에 공격을 받을 경우 쉴드가 생성되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네요 확실치는 않지만 말파이트 패시브 스킬인 화강암 방패처럼 일정 시간동안 공격을 받지 않아야 쉴드가 생성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Q 스킬
Gleaming Quill (빛나는 깃)
타겟팅인지 논타겟팅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스킬샷 영상으로 확인할 때 타겟팅 스킬로 확인됩니다. 상대 챔피언을 맞출 경우 발사되었던 빛이 챔피언에게 돌아옵니다. 그리고 빛이 돌아왔을 때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있으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W 스킬
Grand Entrance (웅장한 문)
논타겟팅 범위 스킬로 스킬을 발동한 지점으로 빠르게 달려가 주변 적 챔피언들을 띄우는 에어본 스킬입니다. 범위 스킬인 만큼 한 타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다만 해당 지점으로 이동한 뒤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정확하게 조준하지 않으면 피할 수 있거나 정확하게 조준하더라도 점멸 및 챔피언 별 스킬(방어 및 회피 스킬)로 회피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E 스킬
Battle Dance (전투 춤)
아군 챔피언에게 빠르게 이동하면서 쉴드까지 생성시켜주는 스킬입니다. 브라움의 내가 지킨다 스킬과 비슷한 것으로 보이며 다른 점이라면 자신이 아닌 아군 챔피언에게 쉴드를 생성시킨 다는 것이 다릅니다.
영상에서는 E스킬이 타겟팅인데 범위가 2개로 표시됩니다. 이 부분은 영상에서는 확인이 어려우나 좁은 범위와 넓은 범위 모두 스킬 사용은 가능하나 스킬 사용 이후 효과나 패널티(쿨타임 등) 면에서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R 스킬 (궁극기)
The Quickness (신속)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주변의 적 챔피언을 매혹합니다. 아리의 매혹과 같은 효과인 듯한데 뭉쳐있는 적에게 광역 스킬로 사용될 수 있어 훨씬 유용할 것 같습니다. W스킬이나 E스킬, 또는 점멸과 함께 활용한다면 한타를 상당히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롤 신챔프 The Charmer를 전체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영상을 통해 전체적으로 확인해본 결과 탑 솔러 혹은 서포터로 활용이 될 것 같습니다. 탑 솔러로 활용된다면 딜러보다는 탱커로 활용될 것이며 한타에서는 광역 에어본, 광역 매혹을 통한 강력한 이니시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서포터로 활용할 경우 아군 원딜을 지키기에도 적합하며, 갱킹 호응력이나 견제 면에서도 기존 서포터들과 비교했을 때 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것은 업데이트 이후 확인되겠지만 서포터로 활용될 경우 전체적으로 상당한 OP 챔피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